일상 & 생각/Playlist

#004. 이윤아(국악인) - 쑥대머리, 아니 / 너목보 시즌2 / 발라드와 국악의 완벽한 만남

Rayus 2020. 10. 2.

이윤아 / 쑥대머리, 아니 / 너목보 시즌2 / 거미 / 발라드와 국악의 완벽한 만남


대전 시립연정국악원 성악단 판소리 상임단원  - 이윤아

  즐겨보던 예능 프로그램 중에 하나가 "너목보(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2인데요. 초대가수가 나와 음치와 실력자 중에 음치를 가려서 골라내고 실력자와 마지막에 피날레를 멋지게 장식하는 게 목적인 프로입니다. 음치가 만약 살아남으면 무려 500만 원이라는 상금이 주어지고요! 시즌1도 다 챙겨보고 너무 재미있어서 시즌2도 기다렸는데요 일 때문에 깜빡하고 챙겨보지 못했는데 제가 좋아하는 거미가 나왔다길래 챙겨 봤습니다.

 

  특이하게 한복을 예쁘게 차려입고 나온분이 있었는데 바로 저위 사진의 주인공인 국악인 이윤아 님입니다. 미인대회 수상경력도 있고 일단 립싱크부터 포스가 장난이 아니라 게스트와 MC의 말문이 막히게 만들었죠... 쑥대머리(판소리 춘향가 중) 립싱크를 하는데... 일단 들어 보시죠!

 

(공식사이트에서 영상을 찾을 수가 없어 언제 짤릴지 모를 주소를 긁어 왔습니다.)
더보기

쑥대머리 귀신형용 적막옥방에 찬자리여

생각나는 것은 임뿐이라 보고 지고 보고지고 보고지고

손가락 피를 내어 사정으로 임을 찾아볼까

간장의 썩은 눈물로 님의 화상을 그려볼까

계궁 항아 추월같이 번듯이 솟아서 비치고자

전전반측 잠 못 이뤄 호접몽을 어이 꿀 수 있나

내가 만일 님못본채 옥중 고혼이 되거드면

무덤 앞에 성난 돌은 망부석이 될 것이요

무덤 근처 선 나무는 상사목이 될 것이니

생전 사후 이 원통을 알아줄 이가 

뉘었으란 말이냐

쑥대머리 

 

 

  쑥대머리 뜻은 쑥(풀)과 같이 헝클어진 머리라는 뜻으로 옥중의 춘향이가 이도령을 그리워하며 부르는 노래입니다. 알고 들으면 더 와 닿는 법입니다.

 

 

  자 이제 진실의 무대입니다. 이어폰 끼고 감상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모든 게스트들이 할 말을 잃네요... 저도 말이 없어지고요.... 거미의 "아니"도 너무 좋지만 오늘만큼은 이윤아의 "아니"가 더 좋게 들립니다.

 

Mnet Official 유튜브채널 

  국악이라는 장르가 말 그래도 우리나라의 음악이지요. 하지만 메이저 한 있는 장르가 아니다 보니 평소엔 무관심하고 찾아서 듣지 않습니다. 그러다 이런 분들이 나오면 정말 혼을 쏙 빼놓네요.


안숙선 - 쑥대머리

안숙선 명창의 쑥대머리

보너스로 안숙선 명창의 쑥대머리도 들어보세요. 느낌이 또 다릅니다.


지금 주문 내일 도착!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세요!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