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torials/Tips

[포스팅 TIP] Gifs - 유투브(Youtube)에서 바로 움짤을 만들기

Rayus 2016. 1. 7.




▶ Gifs.com - 유투브(Youtube)에서 바로 움짤을 만들기 





움짤을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죠? 포토샵, 꿀캠, 포토스케이프, 그리고 지난 포스팅

2015/12/28 - [Tips] - [포스팅 TIP] GifCam - 움짤을 만들어보자 (feat.EzGif) 에서 소개 해드린 간단한 

프로그램 까지 어떻게 만들던간에 어떠한 프로그램에 의해서 설치 실행 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아니구요 ㅎㅎ

아주 유용한 사이트 하나 소개해드릴려구 합니다!~


https://gifs.com/


위 주소로 일단 접속을 합니다~








간단한 사이트하나가 뜨는데요

본능적으로 저 빈칸에 무언가를 붙여넣어야 한다고 생각하시죠?ㅋ

맞습니다~ 포스팅 제목에서도 언급했듯이 유투브 영상 주소를 넣어주시면됩니다.^^*








마음에 드는 영상의 주소를 복사합니다~






빈칸에 주소를 붙여넣기해 주시구요~

그다음 Create GIF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잠시 뒤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뀝니다






사실..홈페이지를 거치지않고 유투브 주소에서 youtube앞에 gif를 넣어주시면 바로 넘어갑니다ㅎㅎ

이방법이 훨씬더 편리해요~ 저는 포스팅을 위해 사이트에서 넘어가는것을 먼저 보여드린겁니다~







파란색 버튼이 보이시죠? 저 버튼으로 시작될 위치에 끌어다 놓습니다.

물론 어느부분을 만들것인지는 미리 정하셔야겠죠? 저는 일단 대충 찍어서 놨습니다.





 정확하게 몇초부터 시작하고 싶으신분들은

수치값를 넣어서 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게 개인적으로 편합니다ㅎㅎ





시작위치를 정하고 그다음은 밑에 빨간색 조절막대를 조절해서

어디까지 할것인가 를 정해주시면됩니다.


15초이상은 설정이 안되는듯 하네요.. 참고하세요~






설정을 다하셨으면 이제  Create GIF 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움짤이 만들어졌습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프로그램필요없이 사이트하나에서 해결이 다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움짤은 다소 화질이 떨어집니다. GIF파일로 저장을하면 엄청난 압축률을 보여주지만

이미지퀄리티는 기대하지마세요....ㅠㅠ




개인차가 있지만 저는 이정도 화질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5초짜리 움짤이 2mb도 되지 않군요 ㅎㅎ 

제가 아는 어떤 커뮤니티 사이트는 Gif 용량제한이 

3mb인대도 있던데요 전혀 문제가 되지 않군요 ㅎ



                             

위 움짤은 태그로 붙힌 모습이구요 

화질이 더 좋은것을 볼수있습니다 ㅎㅎ





이렇게 간단하게 프로그램 설치없이 웹상에서 움짤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보이네요 ㅎ

유투브영상만 되는것 같아보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영상으로 만들방법은 없어보입니다..

화질에 대한 점도 아쉽습니다...ㅠㅠ 


저같은 경우는 이방법과 지난포스팅에서 사용한 방법


2015/12/28 - [Tips] - [포스팅 TIP] GifCam - 움짤을 만들어보자 (feat.EzGif)


두개를 상황에 따라 병행해서 사용할듯 싶습니다. ㅎ



그럼 유투브(Youtube)에서 바로 움짤을 만들기 포스팅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댓글

추천 글